보드게임/ios 보드게임

Ascension 리뷰

LunarElin 2012. 6. 28. 22:28


Ascension

오프라인 : AI지원 4인 플레이 가능, 패스 플레이 가능.

인앱과금 : 확장팩 2종, 프로모카드 1종.

온라인 : 게임센터를 이용한 지원.


어센션은 도미니언 이후 등장한 게임으로,

4종의 세력을 활용하며 명예점수를 가장 많이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는 덱빌딩, 핸드관리 게임입니다.


세력은 Enlightened, Lifebound, Mechana, Void 총 4종입니다. 아 물론 몬스터도 별도로 존재합니다.


드로우 효과 위주의 Enlightened,

명예점수 획득 위주의 Lifebound,

고 점수 장비 카드 활용 위주의 Mechana,

버리는 효과 위주의 Void.


이렇게 각 종족별로 컨셉이 확실합니다.


도미니언을 재밌다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뭔가 아쉬움이 있었는데,

어센션이 오프라인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하지만 언어 압박 때문에 포기했고, 한글화 하기도 귀찮고, 무엇보다 같이 할 사람도 적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아이패드로 발매!

구매 할까 말까.. 언어 때문에 망설였습니다만, 기본적인 카드 처리를 알아서 해주니 하면서 배워야겠단 생각으로 결국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 뭔 카드인지도 모르고 대충대충 하다가 자연스레 카드를 익히고,

자주 플레이 하다보니 언어가 게임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추후 확장팩이 등장하고 했지만 그때도 새로운 규칙을 익히는데 시간이 걸렸지 카드 활용에 있어서 언어 문제가 발생하진 않았습니다.

대부분 기존의 능력들의 조합이거나, 카드내 사용되는 단어, 문법등이 비슷비슷하니까요.


제 아이패드에는 나이트폴, 카탄, 메디치, 머니, 킹덤, 티켓투라이드 등등.. 꽤 많은 보드게임 어플이 들어있지만..

가장 많이 즐기는건 어센션입니다.

플레이 타임도 아무리 길어도 10-20분안에 끝나며(AI 4인 플레이 기준) 매번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 할수 있으니까요.


간단하게 게임설명을 드리자면...



게임 셋팅 화면입니다. 최대 명예 점수를 설정 할수 있으며(확장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기능)

본인 제외 최대 3개의 A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난이도가 2단계 까지 밖에 안되는데 업데이트로 3단계가 풀리길 기대합니다.

(....물론 저는 전부 2단계로 놓고 플레이하면 승률이 50%도 안됩니다..)


게임 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상대방 플레이어 들의 정보가, 중앙에는 구매할수 있는 카드들이, 하단에는 자신의 핸드와 기타 정보를 표현해줍니다.


기본적으로 10장의 카드로 시작하며 삼각형 아이콘의 룬을 이용하여 카드를 구매하여 덱을 만들어 나갑니다.

하단 첫 카드는 붉은색 원마크가 있는데, 이 포인트는 파워로 가운데열에 몬스터를 제거 할때 사용됩니다.




카드를 사용하여 중앙열에 있는 카드를 구매하게 되는데, 카드를 더블 터치하면 확대된 카드를 볼수 있습니다.


제가 게임할 때 드로우 효과가 있는 카드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 하나로 운명의 아스카라 입니다. 가운데 열에 등장할때 카드 1장을 드로우 할수 있으며,

구매 이후 능력은 사용자는 2장 드로우, 다른 플레이어는 1장 드로우 하며, 가운데 열의 카드 하나를 버릴수가 있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한도 끝도 없고.. 큰 흐름은 도미니언 처럼 자원카드를 활용하여 카드를 구매, 남들보다 효율적인 덱 운영으로 명예점수를

획득 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보유 명예 점수는 서로 확인 가능하지만, 각 카드별 점수는 모두 암기 하지 않는 이상 힘들기 때문에,

정확한 승패는 게임이 끝나야 알 수 있다는 점도 재미요소에 +가 되지요.



어센션은 카드 능력들은 다양하고 문장 순서에 따라 카드 포인트나 구매 비용도 다르기에 카드 익히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내 룰북과 카드 정보를 볼수 있는 메뉴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어센션은 확장팩이 인앱결제로 생기면서 어플 가격 자체는 할인 된 상태입니다. 저는 할인 전에 4.99엔가 구매했습니다.

현재 인앱은 총 3종으로 RotF, SoS, Promo 이렇게 총 3개가 있습니다.

3개를 구매하고 플레이 하는 것과 본판만 가지고 하는것의 재미는 매우 큰차이가 있습니다. 전략 폭도 넓어지고 게임 흐름이 다양해지죠.





어플에 모든 카드까지 구매하면 어플가격에 + 7$ 정도가 드는데 저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덱 빌딩류 게임 어플중에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TCG를 좋아하고, 덱 빌딩 게임을 좋아하며, 카드 효과로 콤보를 플레이 하는 재미를 좋아하신 다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첫 리뷰인데... 생각보다 힘들군요.

그저 이 게임을 구매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는 분들께 작은 지름을 선물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