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JAVA

이미지 품질 유지하며 확대 축소하기

LunarElin 2009. 1. 6. 11:48

자바 나비아 드랩 네트워크 버전을 만들려고 이래저래 코딩

무려 기간은 3달 넘었지만 실제 코딩 시간은 10시간도 안된다.(한마디로 안했다는 말)


먼저 첫번째 고비는 나눠져 있는 이미지 보드 판을 확대, 축소하는 것이다.

이것을 구현하였고, 확대 축소도 잘되었다.


첫번째 고비를 넘겼다고 생각하고, 이제 게임 말도 보드판과 함께 확대 축소를 시키려고 했으나

1. 클래스 배열 널포인트 문제.

...아무리 소스코드를 뒤져보아도 문법상 오류가 없다.

getWidth() 함수를 사용할때 널포인트 에러가 생기는 데 좀더 두고봐야 할듯

2. 테스트 이미지 품질 저하

이거 뭐 축소했더니 게임에서 꼭필요한 정보들이 쭈그러들고 난리도 아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결과 더블버퍼링을 통해 drawImage 로 이미지를 조정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을 찾았다.

getScaledInstance 바로 이함수.


자세한 사항은 엮인글 주소로 가보시길...

(복사는 저작권에 걸린데요. 덜덜덜)


링크 : http://javacan.tistory.com/entry/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