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자이언트 너클 빠른6연타 + 윈드밀 콤보

LunarElin 2008. 2. 19. 11:11
요즘 마비노기를 새로 시작하고 이래저래 자이언트를 키우단 알게된 콤보를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동영상부터 보시죠.



우선 캐릭터는 윈드밀 6랭이며, 무기는 스파이크드 너클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단지 콤보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함이라 다른 이야기는 빼겠습니다.



1. 콤보 사용 전에..

우선 마비노기 옵션에서 전투예약 옵션은 1회로 설정하였고,

가장 중요한 단축키른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스킬목록창의 스킬은 기본적으로 1,2,3,4...9 순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만,

얼마전 수정가능하게 패치되었습니다.


스킬 목록창에 1~4까지 아래와 같이 스킬을 배치하고, 단축키를 변경합니다.

1 : 윈드밀 : Ctrl + Z

2 : 디펜스 : Ctrl + X

3 : 카운터 : Ctrl + C

4 : 스매쉬 : Ctrl + V



이렇게 변경하는 이유는 우선 전투시에 왼손으로 콘트롤 키를 항상 누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콘트롤 키를 누르면 대상을 고정한 상태로 화면 필드를 클릭해도 대상을 공격합니다.
이때 다른 전투 스킬을 쓰려면 지금까지는 콘트롤키를 띄고 숫자키나 F1 등을 눌러야 스킬이 나갔습니다.
하지만 이제 위와 같이 변경했기 때문에 콘트롤 키를 누른 상태로 스킬 사용이 가능하게 된것입니다.
왼손의 움직임은 거의 없기 때문에, 타이밍 싸움인 마비노기에선 조금이라도 스킬 사용시간을 줄여줍니다.

2. 콤보 사용하기
5타 태클 이후 그냥 클릭을하면 1타를 치고 또한번 때리면 1타를 때려서 총 7타를 때립니다.
근데 보통 태클 이후 1타 경직은 매우 짧기 때문에 스킬 사용이 사실상 불가능 이라고 생각 했으나
태클로 인한 몹의 다운이 끝나기전에 1타를 먹이는 너클 특성상 아주 짧지만 경직이 추가됩니다.

그 짧은 타이밍을 노리고 윈드밀을 넣는 것이죠.

동영상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꼬몽이 일어남과 동시에 윈드밀이 나갑니다.
한마디로 렉이나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사망하게 되는거죠.

3. 이 콤보는..
사실 너클로 윈드밀은 약합니다. 하지만 평타와 조합되면 나쁘지 않죠.
물론 이 콤보는 한턴에 잡아야 하며 실패는 곧 죽음입니다.
그럼에도 이콤보를 쓰는 이유는, 5타 + 윈드밀로 아슬아슬하게 죽거나 죽지 않는 몹을 확실하게 한턴에 잡기 위함 입니다.
한타를 더 때리고 못때리고는 생사를 가르는게 마비의 특징이죠.

저는 윈밀 수련용으로 사용중입니다. 5타 윈드밀로 죽지 않는 몹을 6타 윈드밀로 잡아주는거죠.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며, 윈드밀 수련이 장점이며, 스릴있다는게 장점입니다.